강원도 정선펜션 오대천 리프팅

오대천 리프팅

정선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함

정선펜션 주변관광지 오대천 상단이미지 -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강원도펜션 강원도정선펜션 정선여행 정선숙박 정선가족펜션 정선독채펜션 정선민박 (1)

래프팅은 뗏목을 탄다는 의미로,

원시시대부터 생존의 수단으로 쓰이다가 레포츠로 발전했습니다.

2차대전 후 고무보트가 보급되고 미국 등에서 운송수단의 하나로 발전하였고,

국내에는 90년대부터 레포츠로 자리를 잡아 매년 수많은 탐방객들이 래프팅을 즐기고 있습니다.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급류와 여울을 헤쳐 나가는 동안 함께 탄 사람들끼리 서로 끈끈한 유대감과 모험심을 느낄 수 있는

매력 만점의 수상 레포츠로 즐기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대천 래프팅

정선펜션 주변관광지 래프팅 -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강원도펜션 강원도정선펜션 정선여행 정선숙박 정선가족펜션 정선독채펜션 정선민박 (3)

– 조양강 래프팅

: 정선을 가로지르는 조양강을 타고 내려가는 조양강 래프팅은 잔잔한 여울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코스입니다. 급한 물살이 없어 노약자와 초심자가 타기에 알맞은 코스지만, 장마가 진 다음에는 3~4곳에 다소 위험한 포인트도 있습니다. 잔잔한 지역이라도 래프팅을 즐기려면 구명복(슈트), 안전모를 꼭 착용하고, 30분이상 사전교육을 받으셔야 됩니다.

 

– 동강 래프팅

: 신동읍 제장마을에서 출발하는 래프팅 구간은 미국의 그랜드캐년, 중국의 계림과 비교할 만한 사행천의 대표적인 지형으로 파랑새절벽, 하늘벽, 문자봉 등의 빼어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름치, 쉬리 등 1급수에 서식하는 물고기도 볼 수 있습니다. 조교들이 준비하는 기차놀이, 바이킹, 조별랠리 등은 래프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정선펜션 주변관광지 래프팅 -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강원도펜션 강원도정선펜션 정선여행 정선숙박 정선가족펜션 정선독채펜션 정선민박 (4)

래프팅은 수상레포츠이므로 물에 젖어도 적절히 체온을 유지할수있는 복장이 좋습니다.

여름햇살이 따갑죠? 반바지 반팔보다는 얇은 긴바지 긴팔을 권합니다. 신발은 샌들이나 운동화가 편하며, 수건, 모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래프팅을 즐기시는 동안 소나기를 만나시면 또다른 즐거움과 운치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 복장
보트가 급류를 통과하면서 옷이 물에 100% 젖게 되므로 반드시 갈아입을 여벌의 옷과 여벌 신발을 준비하여 야 한다. 특히 의류는 물에 젖을 경우에 대비하여 면직물 보다는 가벼운 나일론 계통이 좋으며, 비 나 바람이 많은 날은 방수가 되는 가벼운 등산복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긴팔과 긴 바지가 좋다(추위와 햇볓 차단효과) * 여벌옷(속옷포함)+ 여벌신발 + 끈달린샌들 + 선크림 + 젖은옷 담을 비닐팩 +안경끈

– 신발
신발은 통풍이 잘되면서 잘 벗겨지지 않아야 한다. 일부 여성 래프터들을 보면 하이힐을 신고 보트를 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경우 보트가 파손될 우려가 있으며 본인의 신발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맨발로 탄다고 우기는 사람도 있는데 바위가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 악세사리
안경 및 선그라스는 미끄러져 물에 빠지기 쉬우므로 안경줄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목걸이와 귀걸이는 되도록 착용하지 않도록 한다. 핸드폰,지갑,열쇠,반지,목걸이,귀걸이,팔찌,카메라,담배,음식물 등은 사전에 맡긴다.
전기제품 : 캠코더,카메라,카세트등 전기 제품은 보트 탑승시 반드시 가지고 타지 않는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 방수빽을 미리준비하여 허락을 득한후 이용한다.